곽병원

메뉴 건너뛰기




4대 경영방침
곽병원 4대 경영방침, 친절. 신속. 청결. 저렴!
곽병원 환자권리장전
  • 곽병원 전 직원은 [환자를 내 가족같이]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친절, 청결, 신속, 저렴의 4대 경영방침아래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선언한다.
환자의 권리
  1. 환자는 본인의 질병에 대해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2. 환자는 치료, 검사, 수술, 입원 등 본인이 받게 되는 의료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3. 환자는 법적으로 허용된 사람 외에는 본인의 의무기록 열람을 금지하여 진료상의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4.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사생활 및 신체의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환자의 책임과 의무
  1. 환자는 병원의 진료 제공시 치료계획을 준수하고, 이에 불응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이 있다.
  2. 환자는 병원 규정을 준수하고, 병원 직원 및 다른 환자를 존중해야 할 의무가 있다.
  3. 환자는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준수해야 할 책임이 있다.